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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현대 오류코드 9001·9013 원인 & 해결방법

작성자
구본성
작성일
25.10.10
조회수
101

현대차 운전자라면 대부분 사용하는 마이현대(MyHyundai) 앱. 그런데 간혹 ‘오류코드 9001’, ‘오류코드 9013’이 뜨면서 로그인이 안 되거나 기능이 막혀 불편한 경우 많으시죠?

이 글에서 각각의 오류 원인과 간단한 해결법을 정리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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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코드 9001 — 네트워크 & 앱 문제

주요 원인

  • 와이파이/데이터 불안정

  • 앱 인증 토큰 만료

  • 캐시/저장 데이터 손상

  • 서버 점검 중

해결 방법

  1. 인터넷 연결 변경 (데이터 ↔ Wi-Fi)

  2. 앱 종료 후 캐시 삭제

    • 설정 > 앱 > 마이현대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3. 앱 최신 업데이트 확인

  4. 스마트폰 재부팅

  5. 현대차 서버 점검 확인

? 대부분 간단한 조치로 해결되며, 지속 시 고객센터(☎ 080-600-6000)로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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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코드 9013 — 계정 인증 문제

주요 원인

  • 비밀번호 오류

  • 기기 변경 후 인증 충돌

  • 다른 기기에서 중복 로그인

  • 앱 보안 버전 불일치

해결 방법

  1. 비밀번호 재설정

  2. 고객센터 통한 기기 초기화

  3. 앱 삭제 후 재설치

  4.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테스트

? 9001은 주로 접속 환경 문제, 9013은 계정 인증 문제라는 차이!

 

‘마이현대’는 차량 관리 필수 앱이지만, 9001은 네트워크 문제9013은 인증 문제로 구분해 간단히 조치하면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앱 오류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하나씩 점검해보세요!

 

? 더 자세한 내용은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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