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주찾는 서비스

이전 서비스

다음 서비스

뒤로

행정서비스헌장

홈 > 익산소개 > 행정서비스헌장 > 민원행정서비스헌장

민원행정서비스헌장

저희 익산시 종합민원담당 공무원은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최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민원인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민원 공무원은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대하고 정성을 다하여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음을 항상 명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키고 불가민원에 대하여는 그 사유와 대안을 상세하게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미비점을 보완하는등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 하겠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성실히 실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잘못된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

익산시 종합민원과 직원은 매주 화·금요일에 근무개시전 10분간 자체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모든 민원을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러한 약속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거나 개선할 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다음과 같이 조치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신고 또는 의견 제출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