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시 입니다

검색열기

홈 > 전자민원 > 민원편의제도 > 어디서나 민원

정부24 민원처리제는 민원인이 필요한 민원서류를 소관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서도 인터넷으로 정책.정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신청하고 가까운 행정기관을 지정하여 수령하거나, 우편으로 가정이나 직장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또한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열람, 발급을 할 수 있는 간편하고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 제도입니다.

운영체계도

민원실 > 신청 ↔ 교부 > 가까운 행정기관 or 농협, 새마을금고 > 신청내역 통보 ←  FAX  → 증명서류송부 > 증명기관(공부보유기관)

운영기관

정부24 신청 종류 등

정부24 주요서비스 제공
운영방법
처리기간
처리비용(수수료)
인.허가 민원 팩스접수 이용안내